위버스, 그룹 ‘B.I.G’ 커뮤니티 오픈

  • 조한열
  • 발행 2022-09-20 10:22


- 아랍 팬심 저격한 케이팝 그룹 비아이지, 글로벌 팬들과 더 가까운 소통 예고
- 오는 9월 20일부터 9월 30일까지 커뮤니티 오픈 기념 이벤트 진행, 친필 사인 CD 증정

글로벌 팬덤 라이프 플랫폼 위버스(Weverse)가 22일 그룹 ‘B.I.G(비아이지)’의 공식 커뮤니티를 오픈한다.

B.I.G(건민, 제이훈, 희도, 진석)는 올 7월 튀니지 카르타고 국제 페스티벌 참석에 이어, 지난 8월 6일 요르단에서 열린 한국-요르단 수교 60주년 기념 케이팝 콘서트에서 케이팝 그룹 최초로 단독 공연을 펼치는 등 글로벌 케이팝 팬심을 사로잡으며 영향력을 넓히고 있다. 특히 작년 10월 한국-아랍소사이어티 친선대사로 공식 임명되며 아랍권에서의 높은 인기와 영향력을 입증하기도 했다.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오는 10월 중 사우디아라비아, 카타르, 요르단 등 아랍 투어를 통해 팬들을 만날 예정인 B.I.G는 위버스에 공식 커뮤니티를 열고 글로벌 팬들과 소통하며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위버스는 B.I.G의 커뮤니티 오픈을 기념해 오는 9월 20일부터 9월 30일까지 해시태그 포스팅 이벤트를 진행한다. B.I.G의 위버스 커뮤니티에 환영 인사와 B.I.G의 매력을 발견할 수 있는 사진을 해시태그(#BIG_Biginning_of_Weverse)와 함께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총 5명에게 친필 사인 CD를 증정한다.

한편 위버스는 브이라이브의 영상 라이브 기능을 그대로 옮겨온 ‘위버스 라이브’ 기능을 탑재하고 UI·UX 개편, 포스트 기능 업그레이드 등 새로워진 위버스를 선보였다. 현재 60여 개 국내외 아티스트 및 오디션 프로그램의 공식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는 위버스는, 이번 비아이지에 이어 다수 아티스트들의 공식 커뮤니티를 오픈하고 서비스 고도화를 지속하며 팬덤 문화를 새롭고 편리하게 변화시키는 ‘팬덤 라이프 플랫폼’으로 진화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더뉴스프라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한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