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LG 클로이 로봇, 호텔서 고객 만난다

  • 조한열
  • 발행 2021-10-15 13:31
14 일부터 17 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1 호텔쇼’ 참가


LG전자가 ‘2021 호텔쇼’ 에서 LG 클로이 로봇 솔루션을 소개한다.

LG전자는 이달 14 일부터 17 일까지 나흘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1 호텔쇼’ 에 참가, LG 클로이 가이드봇, LG 클로이 UV-C 봇, LG 클로이 서브봇 등을 선보인다.

LG전자는 스마트 호텔 플랫폼 서비스 업체 두왓 (DOWHAT) 과 함께 전시장을 마련하고 두왓의 서비스와 클로이 로봇을 연동, 다양한 사용장면을 선보였다.

LG 클로이 서브봇 (서랍형) 은 고객이 주문한 제품을 객실로 직접 가져다 주는 장면을 시연했고, LG 클로이 서브봇 (선반형) 은 부스 내에서 팜플렛을 싣고 다니며 관람객들에게 나눠주는 역할을 맡았다.

LG 클로이 가이드봇은 호텔쇼 전시장을 안내하고, LG전자 로봇의 상세 정보를 소개했다. LG 클로이 UV-C 봇은 전시장을 돌아다니며 살균하는 모습을 시연했다.

LG 클로이 서브봇 (서랍형) 과 LG 클로이 가이드봇은 스스로 엘리베이터를 타고 다른 층을 오갈 수 있어 호텔 룸서비스나, 방 안내 등에 적합하다.

두왓은 호텔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상품은 물론, 다양한 관광 / 맛집 정보를 이용객에게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통해 서비스하는 플랫폼이자, 호텔 운영을 돕는 스마트 운영솔루션이다. 예를 들어 고객이 모바일앱이나, 객실 내 설치된 태블릿을 통해 룸서비스를 요청하면, 담당자에게 데이터가 직접 전송, 서비스를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한다.

호텔쇼 (대한민국 숙박산업대전) 는 ㈜미래전람이 주최하는 호텔, 리조트 등 숙박산업 및 외식산업 대표 전시회다. 이번 행사에는 약 200 개의 업체가 500 개의 부스를 꾸렸다.

LG전자는 로봇을 미래사업의 한 축으로 삼고,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서비스에 초점을 맞춰 호텔 솔루션, 병원 솔루션, F&B 솔루션 등 각종 맞춤형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LG전자 로봇사업담당 노규찬 상무는 “LG 클로이 로봇은 ‘1:1 고급 컨시어지 서비스’ 에서 ‘ 비대면 배송서비스’ 까지 호텔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갖추고 있다” 며 “사람과 로봇의 상호보완을 통한 호텔 서비스 패러다임의 변화를 이끌 것” 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뉴스프라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한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