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파 'Spicy', 멜론 일간 차트도 1위...확신의 대세 입증

  • 박현아
  • 발행 2023-05-22 18:19



에스파(aespa)의 신곡 ‘Spicy’(스파이시)가 멜론 일간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에스파의 세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 곡 ‘Spicy’는 오늘(22일) 발표된 5월 21일자 멜론 일간 차트 1위에 오르며, 이들의 막강한 음원 파워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앞서 에스파는 신곡 ‘Spicy’로 멜론 TOP100, 지니, 벅스 차트 등 국내외 주요 음악 사이트 차트 1위를 차지한 것은 물론, Mnet ‘엠카운트다운’, KBS 2TV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등 음악 프로그램에서 1위 트로피를 싹쓸이하며 4관왕에 오르는 등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더불어 이번 앨범은 선주문량 자체 최고 수치(180만 장)를 달성한 것을 시작으로, 역대 K팝 걸그룹 발매 첫날 판매량 1위(1,372,929장, 한터차트 기준), 역대 K팝 걸그룹 초동 1위(1,698,784장)를 기록한 것에 이어, 201만 장이 넘는 판매 수치로 더블 밀리언셀러를 기록하며 에스파의 강력한 인기를 증명한 바 있다.

신곡 ‘Spicy’는 강렬한 신스 베이스 사운드와 다이내믹한 비트가 돋보이는 댄스곡으로, 그간 들려줬던 강렬한 음악과는 또다른 새로운 분위기로 멤버 각각의 개성 넘치는 보컬과 발랄하고 영(young)한 에너지가 돋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에스파는 오는 8월부터 미주 및 유럽 투어로 활발한 글로벌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더뉴스프라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현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