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전자장비 온도 상승 감지 솔루션 Thermoflagger™ 발표

  • 박현아
  • 발행 2023-05-18 10:05

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Toshiba Electronic Devices & Storage Corporation)(“도시바”)는 Thermoflagger™ 과열 감지 IC 시리즈의 최초 두 제품인 “TCTH021BE”(이상 상태 감지 시 플래그 신호 래칭 기능 없음) 및 “TCTH022BE”(래칭 기능 있음)를 발표했다. 이 제품들은 정온도계수(positive temperature coefficient, PTC) 서미스터를 사용한 간단한 회로 구성으로 전자장비 내부의 온도 상승을 감지한다. 배송은 오늘부터 시작된다.

전자장비가 사양대로 작동하려면 반도체와 전자 구성품이 설계 매개변수 내에서 작동해야 한다. 온도는 특히 내부 온도가 설계 프로세스 중에 가정된 온도보다 높아질 경우 중요한 매개변수가 된다. 이는 안전성과 신뢰성 측면에서 큰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온도 상승을 감지하기 위한 과열 모니터링 솔루션이 필요하다.

새로운 Thermoflagger™ IC는 온도에 따라 저항값을 변경하는 PTC 서미스터와 결합하여 사용된다. 열원 가까이에 배치된 PTC 서미스터의 저항값 변화를 감지하고 플래그 신호를 출력하여 과열을 표시한다. PTC 서미스터를 직렬로 연결하면 여러 위치에서 과열 감지가 가능하다.

새로운 IC는 소형 표준 SOT-553 패키지(도시바 패키지 이름: ESV)에 담겨 있으며 11.3μA(표준)의 낮은 전류 소비가 특징이다.

새로운 IC를 사용한 레퍼런스 설계 “과열 감지 IC Thermoflagger™ 애플리케이션 회로”가 현재 제공 중이다.

Thermoflagger™ IC를 사용하면 사용자가 전체 전자 제품에 대한 과열 감지를 쉽게 할 수 있으며, 크기와 전력 소비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도시바는 다양한 기능을 갖춘 Thermoflagger™ IC를 계속 개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더뉴스프라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현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