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화, 빠르고 정확한 비디오 검색을 위한 업계 최고 아큐픽 기술 출시

  • 박현아
  • 발행 2023-05-11 10:04

세계 최고의 비디오 중심 AIoT 솔루션 및 서비스 제공업체인 다화 테크놀로지(Dahua Technology)가 대상 비디오를 더욱 정확하고 편리하게 찾을 수 있게 지원하는 최신 아큐픽(AcuPick) 비디오 검색 기술을 공식으로 선보였다. 프런트엔드 및 백엔드 AI 혁신을 활용하는 아큐픽은 빠른 검색, 쉬운 조작 및 높은 정확도로 업계의 새로운 기술 혁신을 주도한다.

다화 테크놀로지의 제품 관리자인 그레이스 황(Grace Huang)은 “대용량 영상에서 특정 개체를 찾는 작업은 정말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효율성과 정확성은 고객이 원하는 두 가지 핵심 요소”라며 “아큐픽은 사용자가 몇 초 만에 표적 비디오 클립을 쉽게 선택할 수 있어 주차장에서 차량 파손 추적, 쇼핑몰에서 미아 찾기 등과 같이 즉각적인 추적과 증거가 필요한 상황에 이상적”이라고 말했다.

사람/차량 표적의 빠른 검색

프레임별 탐색이나 복잡한 AI 검색 방식과 달리 아큐픽은 불필요한 정보를 필터링하여 사람/차량 대상의 비디오 클립을 직접 찾아내므로 검색 시간을 크게 줄일 수 있다. 또한 등장에 따른 스마트 검색(Smart Search by Intrusion) 기능을 통해 대상의 출현 시간이 불확실한 경우에도 대상을 검색할 수 있다. 표적 유형을 선택하고 등장 영역을 그리는 방식으로 아큐픽은 사용자가 대상을 정확히 지정하고 대상이 있었던 모든 위치의 비디오 클립을 검색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원 클릭 선택으로 쉽게 사용

아큐픽은 클릭 한 번으로 표적을 추출하므로 매우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비디오에서 정지되고 프레임이 지정된 대상에서 ‘픽업’을 클릭하기만 하면 라이브 뷰/재생 중에 검색할 수 있으며 시스템은 대상과 일치하는 과거 비디오를 자동으로 골라낸다. 또한 비싼 컴퓨팅 서버가 필요하지 않아 총 소유 비용이 절감된다.

AI 융합 알고리즘에 기반한 높은 정확도

아큐픽을 단연 업계 최고의 기술 솔루션으로 꼽는 이유는 프런트엔드 및 백엔드 인텔리전스의 심층 통합이라는 혁신적인 개념이다. 고급 심층 학습 알고리즘을 갖춘 아큐픽은 포괄적인 AI 분석을 통해 정확한 검색 결과를 실현하기 위해 프런트엔드 IP 카메라와 백엔드 NVR을 통합한다.

비할 데 없는 정확성, 효율성 및 사용 편의성을 갖춘 아큐픽은 점점 복잡해지는 디지털 환경에서 사람/차량 대상을 검색하는 문제를 극복하기 위한 혁신적이고 실용적인 솔루션을 제공해 광범위한 산업 분야에서 필수 도구가 될 수 있는 위치를 선점하고 있다.

아큐픽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여기(https://bit.ly/3MeDn9w)에서 공식 웹사이트를 방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더뉴스프라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현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