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 수 없는 세계의 금지된 장소

  • 박현아


사람들이 방문하는 것이 금지된 장소가 전 세계에 많다는 것을 상상하기 어렵습니다. 연구원, 과학자 또는 군 장교가 아닌 한 이러한 장소 중 일부는 일반 대중에게 엄격히 금지되어 있어 또 다른 미스터리 를 더합니다. 너무 연약해서 인간에 의해 쉽게 손상될 수 있는 유적지가 있고, 또한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기를 두려워하는 심각하게 위험한 장소도 있습니다.

뱀이 들끓는 섬에서 특별한 비밀을 간직한 금고에 이르기까지 매우 매력적이고 금지된 장소를 확인해 보세요.



바티칸 사도 기록 보관소, 바티칸 -이전에는 바티칸 비밀 기록 보관소로 알려졌던 이곳은 가톨릭 교회와 관련된 수많은 문서를 보관하는 공간 역할을 합니다. 8세기로 거슬러 올라가는 일부 문서의 경우 85km(53마일)의 선반을 포함하여 대부분이 지하에 있습니다.



허드 섬과 맥도날드 제도, 호주 - 세계에서 가장 외딴 영토 중 하나인 이곳은 마다가스카르와 남극 대륙 사이에 위치하지만 호주 영토로 간주됩니다. 다양한 동물의 서식지인 이곳은 안전하기에는 너무 외진 곳입니다. 연구원들은 또한 Mawson's Peak라고 불리는 거대한 화산에서 흘러나오는 용암류를 발견했습니다.



라스코 동굴, 프랑스 -라스코 동굴에는 약 17,00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귀중한 동굴 예술이 있습니다. 1963년 이후 수많은 방문객으로 인해 동굴 예술이 곰팡이 침입으로 위협을 받고 있다는 사실이 발견되어 입구가 금지되었습니다.




Svalbard Global Seed Vault, 노르웨이 -노르웨이의 외딴 북극 섬 Spitsbergen에 위치한 Svalbard Global Seed Vault 는 지구의 초목에 끔찍한 일이 발생할 경우를 대비하여 전 세계에서 온 1억 개의 종자를 저장합니다.

200년 동안 지속되도록 지어진 이 건물은 지진, 해수면 상승 및 핵 공격을 견딜 수 있을 만큼 지하에 충분히 깊고 해발보다 충분히 높습니다.



지역 51, 미국 -일반인 출입 금지 구역으로 유명한 51구역은 미국에서 가장 미스터리한 장소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정부는 2013년까지 그 존재를 인정하기를 거부했고 마침내 네바다 사막에 실제로 비행 시험 시설이 있음을 인정했습니다.


방 39, 북한 -1970년대 후반에 만들어진 39호실은 평양의 노동당 건물에 있는 비밀부서로 보인다. 하지만 군사기밀 대신 암시장 비아그라 같은 걸 숨기고 있다고 한다!
일부 탈북자들에 따르면 엘리트를 위한 외화를 보관하고 있다. 39호실에서 나오는 다른 불법 행위로는 위조, 보험 사기, 마약 생산 등이 있다고 한다.



코카콜라 금고, 미국 - 조지아 주 애틀랜타에 있는 세계 코카콜라 박물관(World of Coca-Cola Museum)은 코카콜라의 비밀 제조법을 보호한다고 알려진 수백만 달러의 금고가 있는 곳입니다. 외부에서 볼 수 있지만 출입은 엄격히 금지되어 있습니다.



메즈고리예, 러시아 - 남부 우랄 산맥 어딘가에 위치한 Mezhgorye는 비밀로 가득 찬 폐쇄된 마을입니다. 진입하려는 사람을 막기 위해 두 개의 대대가 마을을 둘러싸고 있습니다. 일부 보고서는 그것이 핵미사일 기지라고 믿지만 정부 관리들이 그것에 대해 언급하지 않기 때문에 Mezhgorye가 실제로 무엇인지는 여전히 불확실합니다.



이세 신궁, 일본 - 신도 종교의 중요한 장소로 태양과 우주의 여신인 아마테라스를 기리기 위해 지어졌습니다. 신성한 장소를 유지하기 위해 일본 황실의 사제들과 가족들만 들어갈 수 있습니다.



디에고 가르시아, 영국 해외 영토 - 중앙 인도양의 적도 바로 남쪽에 위치한 디에고 가르시아는 주요 군사 기지가 있는 미 해군의 중요한 전략적 자산입니다. 1968년에서 1973년 사이에 주민들은 영국 정부에 의해 강제 추방되었고 이후 섬은 미 해군에 임대되었습니다.


<저작권자 ⓒ 더뉴스프라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현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