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이상한 교회들

  • 박현아


예배 건물은 수백 년 동안 많은 공동체의 중심 요소였지만 그 과정에서 건축가들은 예측 가능한 디자인에 지쳤습니다. 이 갤러리를 확인하여 전 세계의 놀랍고, 심오하고, 재미있고, 혼란스러운 신앙의 물리적 표현을 확인하십시오.



Sedlec Ossuary, 체코 - Kutná Hora에 있는 이 교회만큼 으스스한 교회는 거의 없습니다 . 70,000명에 이르는 사람들의 뼈가 샹들리에를 포함하여 예술적인 장식으로 배열되어 있습니다!




브라질리아 대성당(Cathedral of Brasilia), 브라질 - 브라질의 수도에 있는 이 근본적으로 독창적인 대성당을 무엇으로 만들든, 오스카 니마이어(Oscar Niemeyer)가 예외적으로 재능 있는 건축가라는 사실을 부인하기는 어렵다.

 네 개의 종, 반사 수영장, 스테인드 글라스 천장에 매달려 있는 천사 조각상이 있는 대성당 내부는 훨씬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



Harajuku Church, 일본 - 매우 트렌디한 하라주쿠 지구 에는 행운의 숫자 7을 기반으로 디자인 된 세련되고 현대적인 개신교 교회가 있습니다.



Las Lajas Sanctuary, 콜롬비아 - Ipiales의 작은 마을에 위치한 이 거대하고 멋진 교회는 강 옆의 좁은 협곡에 끼어 있습니다.



Wieliczka Salt Mine Chapel, 폴란드 - 생명을 위협하는 직업을 가진 광부들은 지하에서 종교가 필요했기 때문에 그들은 암염에서 직접 채플을 깎았고 이제는 그곳에서 결혼할 수도 있습니다!



인플레이터블 교회(Inflatable Church), 영국 - 최초의 팽창식 교회로 2003년 샌다운(Sandown)에 세워졌다. 높이는 14.3m(47피트)이고 공기 주입식 오르간, 양초, 스테인드 글라스 창문이 있습니다. 교회는 최대 60명을 수용할 수 있으며 실제로 예배를 드렸습니다!



세인트 조지 교회, 에티오피아 - 랄리벨라의 바위 교회는 세계에서 가장 큰 단일체 사원입니다. 총 11개가 있으며 모두 지하에 있습니다.



마링가 대성당(Cathedral Of Maringa), 브라질 - 파라나에 있는 이 대성당은 높이가 124m로 남미에서 가장 높은 교회입니다 . 내부에 598개의 계단이 있어 사람들을 하나님께 더 가까이 데려가는 역할을 합니다.



Saint-Michel d'Aiguilhe, 프랑스 - 서기 962년에 세워진 이 교회는 화산 마개 위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기도를 하기 위해 바위 자체에 새겨진 빠른 268계단입니다..



도그 채플, 미국 -버몬트에 있는 이 특별한 예배당에는 개 크기의 문, 의자에 늘어선 조각된 나무 개, 개를 테마로 한 스테인드 글라스 창문이 있습니다. 표지판에는 “모든 신조, 모든 품종을 환영합니다. 도그마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예언자 성 엘리야 교회(Church of Saint Elijah the Prophet), 호주 - 쿠버 페디( Coober Pedy ) 라는 독특한 오팔 광산 마을 에는 집, 모텔, 심지어 펍까지 지하 커뮤니티 전체가 있고 지하 세르비아 정교회도 있습니다.



Chêne chaplele, 프랑스 - 프랑스 북부의 Allouville-Bellefosse에 위치한 이 예배당은 수백 년 된 떡갈나무 안에 있습니다. 17세기에 번개가 내부를 불태운 후 예배 장소가 되었습니다.  



눈 교회, 독일 - 비록 지금은 녹았지만 Mitterfirmiansreut에 있는 영하의 교회는 길이가 20m 이상이었고 49,000 입방 피트의 눈으로 이루어져 있었고 교묘하게 "신의 이글루"라고 불렸습니다.



성 바실리 대성당, 러시아 - 전설에 따르면 이반 4세(Ivan the Terrible)는 모스크바에서 이 마법의 구조물을 만든 후 다른 사람을 위해 더 웅장한 건물을 짓지 못하도록 건축가의 눈을 멀게 했다.



트리 대성당, 이탈리아 - 이탈리아 북부 알프스에 있는 이 살아 숨쉬는 대성당은 여전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건축가는 밤나무와 개암나무 가지뿐만 아니라 수백 개의 전나무 기둥을 심어 벽과 곧 대성당의 아치형 천장을 만들었습니다.



라인 사이의 독서, 벨기에 -Doorkijkkerk는 존재하기도 하고 존재하지도 않는 이 교회의 이름으로, 교회의 편재성과 점점 더 부적절해지는 것 사이의 이분법을 해결하기 위해 세워졌습니다.



라 사그라다 파밀리아(La Sagrada Família), 스페인 - 바르셀로나에 있는 가우디가 설계한 이 교회 는 무지개 인테리어와 한 면에 성경 전체가 그려져 있는 야심 찬 건물입니다. 아직 완성되지 않았습니다! 가우디 사후 100주년이 되는 2026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더뉴스프라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현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