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 밑에서 식물이 자라는 니모의 정원

  • 박현아


우리 모두는 우주에서 채소를 재배하려는 NASA의 노력에 대해 들어봤을 것입니다. 그러나 일부 근면한 정원사는 집에 더 가까운 특이한 솔루션인 해저 정원 가꾸기 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이탈리아 Noli에 기반을 둔 혁신적인 프로젝트인 Nemo's Garden 은 전 세계에서 약 600가지 작물을 재배했습니다. 그들은 담배에서 만다린까지 모든 것을 키우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수중에서 식물을 키우는 방법
짐작할 수 있겠지만 복잡한 설정입니다. 레몬 씨를 모래에 꽂았다가 갑자기 수중 과수원이 되는 것과는 다릅니다. 대신 Nemo's Garden은 체인과 나사로 해저에 고정된 다양한 수의 투명한 플라스틱 꼬투리로 구성됩니다. 각 아크릴 포드는 약 2,000리터의 공기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여름에 9개로 진행되었지만 겨울에는 6개로 축소되었습니다. 꼬투리 또는 생물권 범위는 해수면 아래 15~36피트입니다.


0.5톤, 12피트 높이의 생명의 나무 구조물이 수중 정원 중앙에 서 있습니다 . 그것은 각 생물권으로 연결되는 케이블을 숨기고 컨트롤러가 위에서 영역을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합니다. 라이브 카메라 피드로 생물권 내부를 들여다보고 조명 수준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특히 겨울에는 바다 밑이 매우 어둡습니다.



잠수부/정원사는 식물을 돌봅니다. 그들은 아래에서 위로 헤엄치고 몸통만 꼬투리에 들어가고 다리는 물에 매달려 있습니다. 포드 내부의 물은 벽에 응결된 다음 다시 아래로 떨어집니다. 이것은 식물에 잘 물을 공급합니다. 수확 시기가 되면 잠수부들은 농작물을 재사용 가능한 용기나 가방에 넣고 밀봉한 다음 표면으로 가져옵니다. 해안선의 관제탑에는 다이버가 생물권 내부에서 통신할 수 있는 초음파 표면 통신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 이상한 해저 정원은 스쿠버 다이빙 과 정원 가꾸기 를 사랑하는 Sergio Gamberini의 발명품입니다 . 2012년에 그는 첫 번째 작은 생물권을 설정하고 그것을 바다 밑바닥에 고정했습니다. 그 구조는 "농민"이 들어갈 만큼 크지 않았지만 그는 바질의 좋은 작물을 재배했습니다.

이듬해 여름, 감베리니는 확장하여 두 개의 800리터 바이오스피어를 건설했습니다. 수중 바질은 육지에서 자란 바질만큼 맛이 좋았고 잎에는 더 많은 에센셜 오일 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2014년 여름, 이 프로젝트는 2,000리터의 바이오스피어를 추가하고 샐러드 재배를 시작했습니다.

프로젝트가 커질수록 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2015년에 Nemo's Garden은 30개 이상의 새로운 작물 을 추가할 수 있을 만큼 확장되었습니다 . 이 정원은 Milan EXPO2015에 참가한 후 더 많은 언론과 국제적인 관심을 받았습니다.


<저작권자 ⓒ 더뉴스프라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현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