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천 개의 색연필 팁으로 만든 놀라운 조각품

  • 박현아


Federico Uribe 의 놀라운 작품은 평범한 재료를 음식, 동물 및 일상적인 물건의 놀랍도록 사실적인 조각품으로 재활용합니다. 최근 뉴욕의 Scope Art Fair 에서 전시된 그의 연작 Pencilism 은 색연필 팁 을 전통적인 드로잉 도구가 아닌 작은 조각 구성 요소로 사용합니다. 미디엄의 달콤한 색상을 활용하여 Uribe는 (거의) 먹기에 충분해 보이는 가시가 많고 크기가 큰 일련의 조각품을 만들었습니다.



우리베는 자수 과정을 모방하여 각 연필 을 사용하여 박힌 표면을 만들고 색이 있는 점과 끝을 쌓아 덩어리를 만듭니다.



색연필은 예술을 만드는 전통적인 재료이기 때문에 작가는 유행을 거스르지 않고 새로운 방식으로 매체를 사용하면서 새로운 창작 과정을 개발하고 싶었습니다.



전시회를 위해 우리베는 이 연필 스텁을 밝고 아름다운 물체로 재창조 했습니다. 실제보다 더 크고 육즙이 많은 오렌지 조각은 수백 개의 오렌지와 노란색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얇은 흰색 연필 조각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짙은 갈색 연필이 소용돌이치며 도넛의 초콜릿 프로스팅을 만들고, 밝은 크림색 연필은 한 입 베어 물고 있습니다.



대형 매달린 아이스크림 콘을 위해 우리베 는 국자와 체리를 구성하는 분홍색 연필 과 다른 철물을 결합했습니다. 수십 개의 플라스틱 패스너가 콘을 구성합니다.



<저작권자 ⓒ 더뉴스프라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현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