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와 개는 왜 털갈이를 하나요?

  • 박현아


고양이와 개는 주인의 삶을 풍요롭게 하지만, 이 털복숭이 친구들의 가장 열렬한 팬조차도 그들이 떨어뜨릴 수 있는 모든 털을 좋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털갈이는 어떻게든 동물에게 도움이 되어야 합니다. 그렇다면 나중에 털기만 할 거라면 왜 털을 만드느냐? 그리고 떨어뜨리는 것이 건강 문제를 의미하는 경우가 있습니까?

털갈이는 털을 가진 동물의 일상적인 삶의 일부이며 노력의 낭비가 아닙니다. 동물 건강 회사 Zoetis 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털갈이는 죽은 털을 제거하고 피부의 천연 오일을 방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죽은 털을 제거하지 않으면 피부 자극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고양이와 개는 체온 조절을 돕기 위해 계절에 따라 1년에 두 번 정도 털갈이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수의사 Angela Martin,뉴욕 헌팅턴 스테이션에 있는 Island Veterinary Group의 공동 창립자는 Live Science에 말했습니다. 이것은 보통 봄과 가을에 발생합니다. 봄 털갈이는 애완 동물이 두꺼운 겨울 코트를 잃는 데 도움이 되는 반면, 가을 털갈이는 그들이 겨울 코트를 기를 준비를 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Zoetis는 지적했습니다.



고양이와 개가 털을 떨어뜨리는 다른 이유가 있습니다. 하나는 스트레스입니다. "아마 수의사 사무실에서 이것을 알아 차렸을 것입니다. "라고 Martin은 말했습니다. 흘리기의 다른 일반적인 원인에는 벼룩 및 진드기와 같은 기생충이 포함됩니다. 당뇨병 및 갑상선 질환과 같은 내분비 질환 ; 영양 부족; 특정 약물; 과도한 그루밍이라고 그녀는 말했다.


애완 동물이 체중 변화나 다른 전신 증상을 경험하면서 머리카락이 빠지면 내분비 상태가 더 가능성 있는 설명일 수 있다고 Martin은 말했습니다. 면역 체계 와 관련된 상태나 암은 덜 일반적인 설명이지만 가능하다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더뉴스프라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현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