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이집트의 '골든 보이' 미라의 놀라운 CT 스캔으로 49개의 숨겨진 부적 발견

  • 박현아


고대 이집트 의 이른바 "골든 보이" 미라 에 대한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상세한 컴퓨터 단층 촬영( CT 스캔 )을 통해 49개의 부적이 숨겨진 보물을 발견했으며 그 중 대부분은 금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젊은 미라는 미라의 석관에서 발견된 금박을 입힌 머리 마스크를 포함하여 눈부신 부의 과시 때문에 별명을 얻었습니다. 연구원들은 그의 사랑니가 아직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그가 죽었을 때 그가 약 14세 또는 15세였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황금 소년은 원래 1916년 이집트 남부의 한 공동묘지에서 발굴되었으며 그 이후로 카이로의 이집트 박물관 지하에 보관되었습니다. 성명서 에 따르면 미라는 "그리스 비문이 새겨진 외부 관과 내부 나무 석관"인 두 개의 관 안에 놓여 있었다 .


스캔을 분석하는 동안 연구자들은 21개의 다른 모양과 크기로 구성된 수십 개의 부적이 전략적으로 그의 몸 위 또는 내부에 배치되었음을 발견했습니다.

성명서에 따르면 그 중에는 "소년의 할례받지 않은 성기 옆에 있는 두 손가락 부적 , 흉강 내부에 배치 된 황금 심장 풍뎅이, 입 내부의 황금 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성명서에 따르면 미라도 샌들 한 켤레를 신고 있었고 고사리 화환이 몸 전체에 걸쳐져 있었다.

"이 미라는 프톨레마이오스 시대의 죽음과 내세에 대한 이집트인의 믿음을 보여줍니다." Sahar Saleem이 연구의 주 저자이자 이집트 카이로 대학교 의과대학 방사선과 교수는 이메일을 통해 라이브 사이언스에 말했습니다.

연구원들은 부장품만으로는 미라의 정체를 확신하지 못하지만 사회경제적 지위가 높았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부적은 내세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 고대 이집트인 들은 부적의 힘을 믿었고... 부적은 보호와 산 자와 죽은 자에게 특정한 혜택을 제공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라고 Saleem은 말했습니다. "현대 과학에서 이것은 에너지로 설명됩니다. 다양한 재료, 모양 및 색상(예: 크리스탈)은 신체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다양한 파장의 에너지를 제공합니다. 부적은 고대 이집트인이 삶에서 사용했습니다. Embalmers는 시체를 활성화하기 위해 미라를 만드는 동안 부적을 배치했습니다.."

예를 들어, 10대 미라의 혀는 "고인이 말을 할 수 있도록" 금으로 덮여 있었고 샌들은 "고인이 사후 세계에서 무덤에서 걸어 나올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라고 Saleem은 말했습니다.

그러나 특히 Saleem에게 한 부적이 눈에 띄었습니다. 몸통 구멍 안에 놓인 황금 심장 풍뎅이였습니다. 그녀는 3D 프린터를 사용하여 복제품을 만들었습니다.

Saleem은 "특히 그것을 3D로 인쇄하고 내 손에 잡을 수 있게 된 후 정말 놀라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등에는 사제들이 여행 중에 소년을 보호하기 위해 쓴 비문과 주문을 나타낼 수 있는 새겨진 표시가 있었습니다. 풍뎅이는 고대 이집트인의 재탄생을 상징하며 원반형(원반 모양) 딱정벌레의 형태였습니다."

그녀는 심장 풍뎅이의 크기가 약 4센티미터이며 사후 세계에서 고인을 안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중요한 고대 이집트 텍스트인 " The Book of the Dead "의 구절이 새겨져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Saleem은 "죽은 자를 심판하고 Maat(진리의 여신)의 깃털에 대해 마음 의 무게를 재는 것은 내세에서 매우 중요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심판의 날에 심장 풍뎅이는 고인에 대해 증언하지 않도록 심장을 침묵시켰습니다. 심장 풍뎅이는 미라를 만드는 동안 어떤 이유로 몸에서 이 중요한 기관을 빼앗긴 경우 심장을 대신할 수 있도록 몸통 구멍 안에 넣었습니다. "


<저작권자 ⓒ 더뉴스프라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현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