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정 수령이 4,000년인 그리스에 있는 올리브 나무

  • 박현아


그리스 크레타에 있는 Vouves 의 올리브 나무는 아마도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올리브 나무일 것이며 확실히 이 행성에 살아있는 나무 중 가장 오래된 것 중 하나입니다. 나이테 분석을 통해 최소 2,000년 이상 된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크레타 대학의 과학자들은 무려 4,000년 이상 된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즉, 올리브 나무의 나이를 확인하는 과학적 방법이 아직 합의되지 않았기 때문에 나무의 정확한 나이를 결정할 수 없습니다.

 


Vouves의 올리브 나무에 대한 또 다른 놀라운 사실은 여전히 ​​올리브를 생산한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r그리스 리포터에 따르면 고대 올리브 나무는 세계 최고의 올리브 오일을 생산하며 이 지역은 크레타 섬의 올리브 재배 요람입니다.


둘레가 12.5m이고 지름이 4.6m인 나무 줄기는 이제 심재가 점차 썩으면서 속이 비어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올리브 나무는 외형적으로 새로워지고 이러한 끊임없는 재생은 고대부터 불멸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이 나무는 보호 천연 기념물로 지정되었으며 2009년 10월에는 근처의 19세기 주택에 올리브 나무 박물관이 개관하여 전통 도구와 올리브 재배 과정을 보여줍니다.


나무의 가지는 2004년 아테네 올림픽과 2008년 베이징 올림픽 우승자를 위한 승자의 화환을 짜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그리고 누가 압니까? 기원전 776년 올림피아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는 최초의 고대 올림픽 경기에 화환을 제공했을 수도 있습니다.


<저작권자 ⓒ 더뉴스프라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현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