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 주목을 받고 있는 헬싱키의 화려한 파빌리온

  • 박현아


핀란드 헬싱키 남쪽 항구에 있는 헬싱키 비엔날레 파빌리온이 글로벌 디자인에 경의를 표하는 상인 Architecture MasterPrize 2022를 수상했습니다. 그것은 그것이 전 세계에서 가장 놀라운 건물 중 하나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것이 사실임을 알기 위해 오래 볼 필요는 없습니다.


이 멋진 건물은 Verstas Architects가 만들었습니다. 또한 이 파빌리온 은 Vallisaari 섬에서 열리는 행사인 헬싱키 비엔날레 예술 축제의 입구이기도 합니다. 모두가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열린 공간을 만들기 위한 디자인이었습니다. 바닷바람과 인근 바다의 상쾌한 짠맛이 가득한 야외 생활 공간이 있습니다.



“자연 암석으로 만들어진 발리사아리 섬의 독특한 연못은 독특합니다. 연못은 얼음이 녹을 때 암석의 원형 운동이 절벽에 베이를 조각 한 빙하기 동안 형성되었습니다 . 이 돌의 둥근 움직임은 연못만한 크기의 흥미로운 형태를 만들어 냈습니다. 이 요소들은 파빌리온을 디자인할 때 영감을 주었습니다. 우리의 목표는 군도의 자연 일부를 항구로 가져오는 것이었습니다.” 프로젝트의 수석 디자이너인 Jussi Palva가 말했습니다.



또한 이 구조는 이 지역에서 자주 사용되는 재료인 목재로 만들어졌습니다. 파빌리온은 또한 조립식 모듈로 지어졌으며 바다로 배송되어 현장에 직접 적재되었습니다. 빠르게 조립하고 분해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한편, 전면적인 원형 디자인 은 매력적이고 놀랍습니다. 사실, 그것은 항구 지역에 대한 놀라운 추가 사항입니다. 햇빛이 공간으로 쏟아지고 산책로가 구조물 주위를 구불 구불하게 돌며 바다 너머의 환상적인 전망을 제공합니다. 그 결과 분주한 도시의 심장부 바로 근처에 있는 아름다운 공공 공간입니다.

디자인, 개념 및 지속 가능한 목재 재료로 인해 이 건물은 권위 있는 상을 받을 가치가 있습니다. 따라서 이 수상자는 건물이 지구와 지구에 사는 사람들에게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놀라운 예입니다.


<저작권자 ⓒ 더뉴스프라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현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