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냐의 이 거대한 균열은 아프리카를 둘로 나눌 수 있습니다.

  • 박현아


당신이 사는 곳에 갑자기 지구의 거대한 균열이 생긴다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헐리우드 재난 영화 에나 나올 법한 일처럼 보일지 모르지만 실제로 일어난 일입니다! 케냐의 그레이트 리프트 밸리(Great Rift Valley)에서 거대한 균열이 땅 전체에 퍼지기 시작했으며 과학자들은 이것이 아프리카가 두 개의 별도 대륙으로 분리되기 시작했다고 믿고 있습니다.

이 무서운 자연 현상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기원 - 2018년 3월 18일 케냐의 그레이트 리프트 밸리(Great Rift Valley) 지역에 폭우가 내린 후 거대한 균열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균열은 어디에 있습니까? - 최근까지 화산재로 뒤덮여 시야에서 가려졌던 균열은 그레이트 리프트 밸리의 일부입니다.



그레이트 리프트 밸리(Great Rift Valley ) - 내셔널 지오그래픽 에 따르면 지각판이 갈라지거나 서로 멀어지는 저지대 지역 입니다.



방향 - 동아프리카 케냐의 크랙 크랙.



자연 현상 - 지역 신문인 Daily Nation 에 따르면 이 거대한 균열은 지구 깊은 곳의 강한 움직임의 결과로 케냐 나록 카운티에 깊은 균열을 남기고 있습니다.



대규모 피해 - 번잡한 Mai Mahiu-Narok 도로에서 피해 징후가 목격되었습니다. 케냐 신문인 데일리 네이션(Daily Nation)에 따르면 균열의 깊이는 15m, 폭은 20m가 넘는다고 합니다.



재난의 피해자들 - 같은 출판물에 따르면, 크랙 근처에 사는 가족들이 움직이기 시작했다. 72세인 지역 주민 메리 왐부이(Mary Wambui)는 그곳에 머무르는 것이 죽음과 싸우는 것과 같다고 두려워합니다.



떨림 - Reuters 에 따르면 또 다른 케냐인 Eliud Njoroge Mbugua도 자신의 집 내부에서 땅이 갈라지는 것을 목격했습니다 .



역사 - Daily Nation과의 인터뷰에서 지질학자 David Adede는 균열이 이전에 Longonot 산의 화산재로 채워져 있었지만 폭우가 그것을 씻어내어 균열이 노출된 상태로 남겨두었다고 말했습니다.



역사 - 전문가는 그레이트 리프트 밸리가 지각 및 화산 활동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더뉴스프라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현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