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서핑 장소

  • 박현아


프라이아 도 노르테는 서핑 마니아들 사이에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전 세계의 빅 웨이브 라이더들이 지구상에서 가장 크고 가장 위험한 파도 를 타기 위해 포르투갈 나자레의 이 해변 휴양지로 옵니다 . 서핑 시즌에 나자레의 물에 들어가는 것은 심각한 일입니다. 외출하는 모든 서퍼는 한 번의 실수 또는 단순한 불운이 끔찍한 죽음을 초래할 수 있음을 알고 있습니다.

거대하고 무질서한 파도가 프라이아 도 노르테의 해안을 강타하여 구조 팀이 진입하는 것을 거의 불가능하게 만드는 해안을 따라 광폭한 백색 도료를 생성합니다. 2011년 하와이 서퍼 Garrett McNamara가 나자레를 지도에 올린 이후 Nazaré에서 거의 치명적인 사고가 여러 번 있었지만 1월 5일 베테랑 서퍼 Marcio Freire가 사망한 첫 번째 서퍼가 되었습니다.

47세의 브라질인은 하와이의 악명 높은 Jaws 서핑 장소를 정복한 후 "Mad Dog"라는 별명을 얻은 베테랑 빅 웨이브 서퍼였습니다. 그는 거대한 파도에 빠질 완벽한 순간에 손을 놓기 전에 제트 스키 뒤에 끌어당기는 견인 서핑을 연습하고 있었습니다. 큰 파도 서핑에서 제트스키는 보드에서 떨어져 파도에 휘말리면 서퍼를 구출하기 때문에 필수적인 안전 장치이기도 합니다. 슬프게도 프레이리는 서핑을 하다가 넘어졌고 제트스키 운전사가 그를 해변까지 데려다 줄 때쯤에는 심폐 정지 상태였습니다. 프레이리는 해변에서 소생을 시도했지만 그 자리에서 숨지고 말았다.

죽음은 나자레에서 천둥 같은 파도를 타는 서퍼들의 발뒤꿈치를 항상 물고 있습니다. 지난 10년 동안 다른 두 명의 세계적인 서퍼가 그곳에서 목숨을 잃을 뻔했고 그 결과 수년 동안 안전 조치가 개선되었지만 그러한 물에서 누군가의 안전을 보장할 수 있는 기술이나 기술 수준은 없습니다. .

이러한 아슬아슬한 세계에서 가장 큰 파도의 숨막히는 이미지를 확인해보세요.




마야 가베이라 -
브라질 서퍼 Maya Gabeira는 세계 최고의 여성 빅 웨이브 서퍼이며 여성이 서핑한 가장 큰 파도 기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녀가 2020년 나자레에서 서핑한 것은 22.4미터의 파도였다. 

그녀의 기록은 그녀가 몇 년 전에 같은 장소에서 거의 죽을 뻔했다는 점을 고려하면 더욱 놀랍습니다. 사실, 그녀는 기술적으로 죽었습니다. 2013년에 Gabeira는 Nazaré에서 거대한 파도를 타다가 전멸했습니다. 그녀는 발목이 부러져 의식을 잃었습니다. 제트 스키가 소용돌이치는 깊이에서 그녀의 작은 몸을 간신히 찾아냈을 때는 거의 너무 늦었습니다. 다행히 해변에서 구조대원들이 심폐소생술을 시행해 가까스로 그녀를 소생시킬 수 있었다. Gabeira는 사고로 3개의 척추 부상을 입었고 5년 간의 재활 치료를 받아야 했습니다. 그러나 어떻게든 그녀는 다시 보드에 올라 세계 기록을 깼습니다.  



알렉스 보텔로 -
Gabeira에 이어 많은 다른 서퍼들이 Nazaré에서 심각한 부상을 입었지만 Alex Botelho는 다음으로 죽음에 가까워졌습니다. 2020년 월드 서프 리그(World Surf League)의 토우 서핑 챌린지(Tow Surfing Challenge)에서 포르투갈 원주민은 두 개의 큰 파도가 충돌한 후 서핑을 위해 제트 스키에서 떨어졌습니다. 그는 의식을 잃고 격렬한 파도에 거의 익사할 뻔했습니다. 끔찍한 구조 임무를 마친 후, 그는 마침내 첫 번째 응답자가 행동에 뛰어든 해변으로 끌려갔습니다. 그는 소생되기 전 10분 동안 호흡을 멈췄고 이후 2주 동안 중환자실에서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집착 -
명백한 위험에도 불구하고 큰 파도를 타는 사람들은 그곳에서 거의 죽을 뻔한 사람들까지도 나자레로 계속 돌아옵니다. 웅장하고 강력한 파도의 멋진 이미지를 보십시오. 



나자레 -
10월부터 3월까지 이 거대한 파도를 볼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많은 관광객이 나자레로 옵니다.



Bravery - 서퍼가 강력한 파도 를 타고 서핑보드의 지느러미로 긴 흔적을 남깁니다 .



매력 -
사람들은 큰 파도를 보기 위해 해변에 모여듭니다.



인상적인 - 파도에 쫓기는 서퍼의 환상적인 클로즈업.




Blue world - 호주 서퍼 Ross Clarke-Jones는 대중이 지켜보는 가운데 인상적인 파도를 타고 있습니다.



산 - 서퍼와 비교할 때 이 파도는 진짜 산처럼 보입니다.


<저작권자 ⓒ 더뉴스프라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현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