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의 기괴한 칵테일 재료

  • 박현아



칵테일은 정말 특별한 음료입니다. 특정 방식으로 혼합된 재료의 조합은 독특한 풍미, 질감 및 향을 지닌 독특한 음료로 절정에 이릅니다. 그러나 많은 칵테일 이 다소 일반적인 재료를 필요로 하는 반면 다른 것들은 기대 이상입니다. 사실, 많은 칵테일에는 꽤 기괴한 재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 세계에서 사용되는 기이한 칵테일 재료를 발견해보실까요?


 

닭뼈 -이 희박한 성분은 실제로 Bone Dry Martini라는 칵테일에 사용됩니다. 

구운 닭뼈를 인산에 녹인 다음 보드카 마티니에 넣습니다. 시도해 보시겠습니까?



다공성 자갈 -"on the rock"이라는 용어에 익숙하실 것입니다. 음, 50년대에 개발된 기술은 칵테일을 만들기 위해 다공성 자갈을 필요로 했습니다. 

자갈을 사용하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아이디어는 자갈을 적신 다음(예: 베르무트 또는 셰리주) 유리 바닥에 넣는 것입니다. 그런 다음 음료를 따르고 맛이 섞입니다.



피자 - 물론, 모두가 피자를 좋아하지만 칵테일 재료로? 예. 사실 사랑받는 요리를 사용하는 칵테일은 거의 없습니다. 예를 들어 피자 크러스트가 주입된 진이 들어 있는 마르게리타가 있습니다. 

페퍼로니 패션(Pepperoni Passion)이라는 또 다른 칵테일에는 보드카, 토마토, 레몬 주스, 페퍼로니, 바질, 치즈가 필요합니다. 그것은 거의 액체, 알코올성 피자입니다, 그렇죠?




화약(연기) - 예, 이것은 하나의 폭발적인 성분입니다! 화약은 실제로 칵테일에 첨가되지 않지만 연기는 음료를 주입하는 데 사용됩니다.

호주 시드니 힐튼의 Zeta Bar에서 Gunpowder Plot Cocktail을 맛보실 수 있습니다. 이 칵테일은 런던의 악명 높은 1605년 가이 포크스의 의회 폭파 음모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베이컨이 있으면 더 좋겠죠? 물론 칵테일도 포함됩니다. 예를 들어 Eggs and Bacon이라는 칵테일은 베이컨 주입 진을 사용하여 만듭니다.

Bacon Old Fashioned가 또 다른 예입니다. 이 칵테일은 메이플 시럽, 비터즈, 베이컨이 들어간 버번으로 만들어집니다. 



성게 - 바다의 맛을 좋아한다면 이 칵테일 재료를 절대적으로 좋아할 것입니다. 결국 액체 초밥을 먹는 것과 비슷하지 않습니까?

예를 들어, Uni Cocktail은 커민 시럽, 레몬 주스, 김, 데킬라와 섞인 성게 퓌레(성게를 미리 삶아 놓은 것)를 사용합니다.

  



푸아그라 - 이 전통적인 프랑스 진미는 오리 또는 거위 간으로 만들어집니다. 칵테일에도 사용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예를 들어 푸아그라 플립(Foie Gras Flip)은 푸아그라가 주입된 다크 럼 베이스로 만들어집니다. 시럽과 계란도 섞은 다음 간 육두구로 장식합니다.




해초 - 최근 몇 년 동안 우리는 많은 음식과 음료에 해초를 사용하는 붐을 보았습니다. 칵테일의 경우 예외는 아닙니다. 

해초를 재료로 하는 바다에서 영감을 받은 칵테일이 많이 있습니다. 약간 짭조름한 뒷맛을 좋아하신다면 한번 드셔보세요.




골드 - 시장에 금 조각을 포함하는 몇 가지 음료가 있습니다. 실제로 금은 어떤 칵테일이든 고급스럽게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식용 금은 박편과 먼지를 포함하여 다양한 형태로 칵테일에 첨가될 수 있습니다. 금은 소비하기에 안전하지만 거의 맛이 없습니다.


<저작권자 ⓒ 더뉴스프라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현아 기자 다른기사보기